메모장이나 워드 또는 한글로 작성한 내용을 복사해서 엑셀 시트의 셀에 붙여 넣기 해본 적 있으신가요?
엑셀은 필드 단위로 작업을 하는데 비해서 메모장이나 워드나 한글 같은 문서작성 작업은 줄 단위로 작업을 합니다
그래서 메모장이나 워드로 입력 된 내용을 엑셀에서 사용하려면 약간의 편집 작업이 필요합니다
엑셀에서 작업하는 필드 형태로 바꿔야 하는것이죠
아래 예시를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메모장에서 입력한 내용입니다
이 내용을 복사해서 엑셀에 붙여 넣기 하겠습니다
B3 셀에 한줄의 내용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줄단위로 복사되어 있는 내용을 필드 단위로 바꿔야 엑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드 단위로 나누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텍스트나누기 기능을 이용합니다
먼저 B3:B9 영역을 블럭으로 설정하고 [데이터]-[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합니다
1. 텍스트 마법사 1단계에서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하세요
- 이 부분은 필드로 나누기 위한 구분기호가 있는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쉼표(,)가 있는 부분을 필드로 나누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하세요
2. 텍스트 마법사 2단계에서는 필드로 나누기 위한 구분기호로 쉼표를 선택하고 다음 합니다
미리보기에 보면 쉼표가 있는 부분이 필드로 구분되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마법사 3단계는 데이터가 셀에 입력 될때 서식(숫자, 날짜 텍스트)을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일반이 선택되어 있으면 엑셀이 데이터 서식을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마침 합니다
그러면 한줄 단위로 되어 있는 데이터가 텍스트 마법사 3단계를 거쳐서 필드로 나타났습니다
어떤가요?
훨씬 나아졌죠!!
이렇게 해서 메모장이나 워드로 만든 텍스트를 엑셀에서 변환하여 사용해보세요
이 밖에도 텍스트 나누기는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드 하나에 여러가지 내용이 있을 경우에도 텍스트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여 필드를 분리할 때도 사용합니다
이 내용은 나중에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엑셀 -알아두면 쓸모있는 기능 > 칼퇴를 부르는 엑셀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수식 입력하고 서식 없이 복사 CTRL +ENTER (0) | 2024.01.25 |
---|---|
엑셀 셀에 일련번호 만들기 (1) | 2024.01.25 |
엑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사용하는 명령 등록하기 (0) | 2024.01.24 |
필드 순서를 정렬 작업으로 바꾸기 (1) | 2024.01.24 |
엑셀 셀에 맞게 그림 넣기 (0) | 2024.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