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을 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엑셀 기능이 하나씩은 있으시죠!!
자주 사용하는 엑셀 기능을 단축키처럼 빠른실행도구모음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저는 평소 엑셀 단축키보단 빠른실행도구모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이 방법을 활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표 작업에 셀병합을 자주 사용한다면 이 셀병합을 빠른실행도구모음에 추가하고 필요할때 빠른실행도구모음에서 셀병합 명령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셀병합을 빠른실행도구모음에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① 셀병합 메뉴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단축메뉴에서 빠른실행도구모음에 추가 클릭합니다
② 그리고 병합할 셀을 블럭으로 설정하고 메뉴 상단 빠른실행도구모음에서 셀병합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엑셀 명령을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엑셀 -알아두면 쓸모있는 기능 > 칼퇴를 부르는 엑셀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셀에 일련번호 만들기 (1) | 2024.01.25 |
---|---|
엑셀에서 텍스트 나누기 기능 (0) | 2024.01.25 |
필드 순서를 정렬 작업으로 바꾸기 (1) | 2024.01.24 |
엑셀 셀에 맞게 그림 넣기 (0) | 2024.01.24 |
엑셀 서식 그대로 복사하는 방법-서식복사 (0) | 2024.01.24 |